여행영역

[리스본/포르투 헬스장] 포르투갈 내 전 지점 한달권이 가능한 체인점 Fitness Hut(일일권도 가능!)

요잉크 2023. 8. 3. 17:53
반응형

이 체인점은 스페인의 Viva Gym과 함께 운영되는 Fitness Hut라는 이름의 체인으로, 마치 애니타임 피트니스처럼 특정 요금제로 장기 가입을 하면 포르투 내 Fitness Hut이면 어느 지점이든 막 쳐들어가서 쓸 수 있다는 걸 포르투의 다른 헬스장에 일일권을 한번 투입한 다음에 알아냈다.. 큭... 내 10유로...

 

포르투 내 일일권 사용 가능한 다른 헬스장의 후기가 궁금하다면 하단의 포스트를 클릭해주십시여.

 

 

[포르투 헬스장] 일일권 사용 가능! 근손실 방지 위원회에서 발굴한 포르투 헬스장!

해외여행에서도 헬스장은 거를 수 없지.. 세비야에서도, 마드리드에서도.. 일일권을 찾아헤맸던 나! 포르투에서도 헬스장을 찾아 헤매는 걸 멈추지 않았다!! 열심히 구글맵을 뒤져서 발견한 일

dn-ranmaru.tistory.com

 

발단은 이랬다. 이전에 갔던 포르투 헬스장이 너무 붐벼서 다른 헬스장을 혹시나 해서 알아보던 중 들어가게 된 곳이 바로..!!

 

이곳이다. 참고로 여긴 쇼핑몰 안에 있는 지점으로, 안에 큰 규모의 마트도 있고, 카페도 있고, 무료 공중화장실도 있어서 참 좋은곳임!! 어쨌든 일일권이 있는지 문의하기 위해 입구에 들어가서 내 앞사람의 용건이 끝나길 기다리던 중.. 내 눈에 들어온 이것.

 

응?? 비바짐?? 내가 저거 스페인에서 검색하다가 본 것 같은데?? 라는 의문에 내 차례가 되어 리셉션 직원에게 문의를 했다.

 

"안녕하시오, 근육에 목마른 여행자이온데, viva gym은 과객이 스페인에서 본 것이오만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요?"

"안녕하시오, 낯선이여. 스페인에서는 viva gym이고 포르투갈에서는 fitness hut이라 이릅니다."

 

흠, 이 대화를 시작으로 나는 주절주절 내 얘기를 했다..(난 원래 스몰토크 거의 안 하는 사람인데 그날따라 왜 그랬는지 모르겠음ㅋㅋㅋㅋ) 요약하자면,

1. 여기 일일권이 얼만지?

2. 난 격일로 헬스장을 가지 않으면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는 인간임.

3. 7월 말까지 포르투/리스본에 머물 예정이다.

 

그러자 직원이 해주는 말.

 

"일단 우리의 일일권은 9.9유로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상황이라면 우리 이베리아 요금제에 7월 31일까지 가입하시는 건 어떤지? 그럼 리스본에 가서도 Fitness Hut 지점에 갈 수 있습니다."

 

뭐요?! 그런 게 가능해?! 생각도 못 해본 ㄷㄷㄷㄷㄷㄷㄷ 직원은 다시 말을 이어갔다.

 

"이곳 리셉션에서 본인 등록을 하고, 앱을 다운로드하십시오. 그런 다음 나중에 앱에서 다음달 회원권 철회를 입력하기만 하면 그대가 원하는 형태로 지불될 것이오."

 

하지만 나의 입은 댓발 튀어나와있었다. 왜냐! 앱 언어가 포르투갈어로 되어있었거던 -.- 나는 오리입을 하고 대답했다.

 

"그것 참 복잡하구려."

 

역시나 인간은 반동의 동물이렸다? 내 말에 직원은 즉각 고개를 저었다.

 

"그렇지 않소. 매우 간단한 작업이며, 내 추가 요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철회까지 도와줄 테니 우리와 함께 합시다."

 

그렇게 난 두 눈을 빛내며 심적으로 직원의 손을 단단히 부여잡고는 수속을 시작했다. 작은 화면의 터치 스크린으로 나의 모든 정보를 입력하는 것은 꽤나 어려웠듬... 어쨌든 그렇게 내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나서 직원에게 돌려주니 Fitness Hut이라는 앱을 찾아서 다운로드하라고 했다.

 

완ㅋ료ㅋ 리셉션 직원이 마지막으로 말을 이어간다.

 

" 다 되셨고요~ 마지막으로 다음달 회원권 결제를 철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소...!"

 

라고 하며 내가 깐 앱을 연 후 나에게 화면을 보여주며(어차피 포르투갈 어라 모름ㅋㅋㅋㅋㅋ) 이리저리 누르더니 메시지가 떴는데 그게 다음달 결제를 철회해서 이번달까지만 사용하겠다는 거랜다.

 

호오...... 아무튼 그렇게 무사히 등록을 마치고 헬스장에 입성할 수 있었다. 헬스장에 들어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위에서 받은 어플을 열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저 맨 위에 바코드 표시가 되어 있는 링크를 누르면 바코드가 하나 뜬다. 그걸 게이트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시스템이었음.... 한 가지 웃기는 건 나갈 때도 저걸 찍어야 한다는 겈ㅋㅋㅋㅋ 왜죠?.... 구글맵 리뷰에서 어떤 외국인 한 명이 왜 나갈 때도 찍어야 하냐고 울분을 토하는 1점짜리 리뷰글이 있었듬ㅋㅋㅋㅋㅋㅋ 그, 그런가? 고작 그것때문에 1점을 줬을 것 같진 않긴 한데 왜일까... 흠. 다른 불만이 있었나봄. 하지만, 난 지점 3개를 이용하는 동안 크게 불만은 없었다.

 

 

암튼 그래서 얼마를 지불했냐고? 우선 아래의 링크를 봐주시라..

 

Trindade | Fitness Hut

Rua Herois e Martires de Angola, Loja 006, Galerias Trindade Domus, 4000-285 Porto. Inscreva-se agora a partir de 28,90€/mes; Sem fidelização! No Fitness Hut Trindade, oferecemos um ginásio de alta qualidade a preços acessíveis. Com as nossas aula

www.fitnesshut.pt

 

밑에 내려가면 요금제가 보일 텐데

내가 가입한 건 포르투갈 내 Fitness Hut 모든 지점을 이용할 수 있는 맨 오른쪽 이베리아 요금제였듬. 그럼 33.9유로를 다 냈느냐?? ㄴㄴ 나는 이곳에 7월 11일에 가입을 했더니 10일만큼 요금을 제한 건지

 

 

 

 

 

 

1/3정도인 23.96유로만 청구되어 있었다....! 참고로 이곳의 일일권은 9.9유로니까 3번만 가도 이득이었던 상황...에서 난 여길 5번 갔으니까 개이득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희희힇!!!

 

 

덧붙여 포르투갈 내 Fitness Hut 모든 지점은 하단에서 확인 가능하니 궁금하면 링크를 타보자!!

 

webapp-standard

 

ginasios.fitnesshut.pt

 

 

아무튼 내가 처음으로 갔던 Fitness Hut Trindade 지점에서는 찍은 사진이 단 2개밖에 없닼ㅋㅋㅋㅋ 왜냐고? 물론 규모는 넓었다...............근데 사람이 너무너무너무너무 많았듬 - _-  저렴하잖아!!! 그래서 사람이 터지던 모양임 흑흑... 그렇게 이 지점은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한 아쉬움이 있듬... 일단 2개라도 올려본다.

 

깔끔한 사물함 사진!! 마드리드에서 직원에게 나!!! 자물쇠 있쒀!!!!!!하면서 열정적으로 보여줬던 자물쇠가 여기서도 그대로 사용되었다. 하하!!!

 

 

 

 

샤워실... 깔끔함. 참고로 어느 지점이든 샴푸/바디워시/드라이기는 전무하다는 점!! 

 

 

자, 그럼 포르투 Trindade에서 사진을 찍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며 Fitness Hut의 다른 지점은 살펴볼까요?

 

체인점이라서 어느 지점을 가든 생긴 게 거의 다 흡사하다. 밑에 층에 탈의실/샤워실/화장실이 있고, 위에 층에 운동 공간이 있는 거..!

 

내가 리스본으로 가자마자 이용한 첫 번째 지점은 Marquês de Pombal 지점!!

 

이곳으로 간 이유는?? 당연히 숙소랑 가까워서짘ㅋㅋㅋㅋㅋ 희희. 그런데... 그런데.... 여기도 사람이 너무너무 많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ㅠ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ㅠ!!!!!!!!!!!!!!!!!

 

그래서 간신히 건진 사진은 다음과 같다.

유산소 존... 하나 - _- 저~~~멀리 머신존이 있긴 있는데 부위당 기구가 2개씩 정도 있다고 생각하면 편함. 많진 않다. 하지만 또 없는 건 없고 기구 관리도 그럭저럭 잘 되어 있었듬. 지점마다 고장난 거 한 두 개씩 있는 정도?

 

 

 

이건 사물함. 포르투 지점이나 여기나 거의 똑같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를 바 없음.

 

 

 

 

 

샤워실 깔끔하고요??? 

 

 

 

 

탈의실도 넓다!!! 어느 지점으로 가나 사물함도 드럽게 많음ㅋㅋㅋㅋㅋ ... 아니 스페인/포르투갈 모든 헬스장은 다 이렇게 사물함은 드럽게 많은 모양. 내가 다니는 한국 헬스장은 사물함이 50개밖에 없는데 - 0-... ㅎㄹㅋㅋㅋㅋ

 

 

 

 

그래서 이 마르퀘스 드 폼발에 있는 지점은 딱 한번만 가고 다음번에는 그 위에 있는 다른 지점으로 가봤다. 그 지점의 이름은? Fitness Hut Picoas. 뭔가 이 주변은 되게 부촌 같은 느낌이었뜸...... 아마 저 위에 백화점이 있어서 그런 모양임. 나 저기서 3일 정도 고민하다가 30년산 발사믹 식초를 130유로에 샀잖아...................... - 0-........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그 포스트도 기회가 되면 적어보겠다. 암튼 위치는 이곳!!!

 

 

자, 폼발 역과 백화점 사이에 있는 곳으로, 먼가 좀 지역 분위기가 갱장히 차분하고 고급시려움. 그래서 그런 건가?? 내가 가봤던 스페인/포르투갈 헬스장 중 여기가 2번째로 사람이 없었다는 거!!!!!(첫 번째는 세비야 였음ㅋㅋ) 와우!!!!!!!!! 너무 좋아!!!!! 그래서 난 여기를 3번 갔듬 ^ㅁ^ 사람도 없는 덕분에 사진도 펑펑 찍었는데!! 그 결과물 함께 보실게요~?

 

 

뭔가의 주상복합 건물 1.5층 정도에 자리잡은 지점이다. 통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훌륭하다.

 

단, 입구에 들어가려면 대로변에서 들어가는 게 아니라 이렇게 헬스장 겉을 반바퀴 정도 삥~~ 돌아야 도달 가능하다. 여기가 입구!! 처음 온 방문했더라도 능숙하게 바코드를 열어서 저기 있는 게이트에 찍으면 입성 성공ㅋ

 

 

참고로 이곳의 특징은 게이트 주변에 보면

이런 기계가 있는데 여기서 비타민 음료를 마실 수 있다는 거다. 물론 공짜는 아니고, 가입 시 1.9유로인가 추가로 내고 가입하면 마실 수 있는 것. 나는 그 사실을 모르기도 했고, 당분으로 보이는 비타민 음료를 굳이 마시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하진 않았지만 비타민 음료 뿐만 아니라 물도 마실 수 있다는 거!!!!!! 굳굳!!! 유럽 헬스장에서 대개 마실거리 잘 안 주거든. 여긴 공짜로 물을 준다는 점에서 아주 굳!... 근데 맛이 영 수돗물 같긴 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법은 간단하다. 화면을 터치한 후 자신의 고유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고유번호는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앱을 켜면 제일 밑에 'My정보' 따위에 준할 것 같이 보이는 사람 모양 아이콘이 있고, 이걸 눌러주면 맨 위에 저렇게 번호가 뜬다!! 저 번호를 입력해주면

 

이렇게 음료 선택화면이 나옴 낄낄!! 듣기로는 비타민 음료는 돈을 추가 결제 했떠라도 30분인가 1번씩 마실 수 있는 걸로 앎(무한 리필 방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추가 요금을 내지 않았기 때문에 언제든 달려가서 Agua Fresca.. 즉, 냉수를 있는대로 뽑아먹었다 우하핳하1!!

 

 

.......내 번호 기억하려고 사물함을 찍은 건데 왜 이렇게 심령사진처럼 나온겨......? -..- 저때 컨디션이 안 좋았는지 너무 힘들어서 내면에 깃든 악령이 사진으로 표출되었나봄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럼 이 지점에서 본격적으로 시설이 어떤지 확인해보자!! 다른 지점도 이거랑 다를 바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사이클이 있고, 저 앞에는 러닝머신으로 가득함.

 

 

 

 

JAJU에서 산 내 수건~ 아직은 부드럽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너도 나의 승질머리처럼 거칠어지겠지 희희.

 

 

레그 컬의 스펀지가 좀 많이 파여 있었던 것이 안타까움.

 

 

 

보면 알겠지만 여기뿐만 아니라 Fitness Hut 전 지점의 머신은 MATRIX로 통일이다. 근데 스페인이랑 포르투갈 다른 헬스장에서도 MATRIX가 많이 있는 걸로 봐서 이게 이베리아반도 쪽에 대중화된 머신인가 싶음.

 

 

 

 

다음은 프리웨이트존!! 여기서 이두근, 삼두근을 조지고, 런지랑 스쿼트를 했스요. 벤치가 한 6개 정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각종 소도구들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아나 또~또~또~ 저 위에 무슨 진격의 거인마냥 거대한 손가락이 찍혔잖아 ㅅㅂ

 

 

 

 

스트레칭 존으로 보이는 이곳에서 매트를 깔고 플랭크 등등의 마무리 운동을 했음...! 인조풀밭인데 왜 자꾸 쯔쯔가무시에 걸릴 것만 같은 걱정이 드는거죠?ㅋㅋㅋㅋㅋㅋ 진짜 씌잘떼기없는 걱정을 하고 자빠짐.

 

 

 

자, 그럼 주절주절 말이 많았지만 여태까지 말한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겠다.

<Fitness Hut 등록/이용 요약>

1. 일일권: 9.9유로. 일주일권은 없음.

2. 한달권: 이용 지점에 따라 최대 33.9유로(단, 중간 입회 시 해당 일수를 제하고 결제됨). 이베리아 요금을 결제하면 포르투갈 내 전 지점에서 사용 가능. 따라서 리스본/포르투 여행자들에게 유용함. 단, 연속 자동 결제 시스템으로 가입하는 것이므로, 리셉션에게 꼭 자신이 이용할 달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음달 결제를 철회해달라고 요청할 것.

3. 등록 준비물: 결제에 쓸 신용카드, 여권(확인은 하지 않았지만 여권 번호를 적는 란이 있었으니 준비할 것)

4. 헬스장 다닐 때 준비물: 자물쇠, 운동화, 운동복/양말, 수건, 샴푸/바디워시, 헤어드라이기. 유럽이라서 아무것도 준비가 안 되어 있다!! 알아서 준비하자.

 

이 정도랄까??

 

그럼 리스본/포르투 장기 여행에서도 득근... 아니 최소한 근손실만은 피하기 위해 열심히 헬스장을 다녀보자 ^ㅁ^!!!! 그럼 이렇게 운동하고서 실컷 쳐먹은ㅋㅋㅋㅋㅋㅋ 바질 페스토 빵을 올리며 이번 포스트도 마무리해본다!!!

핑구도스에서 샀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