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성공 후기!

요잉크 2017. 11. 16. 21:33
반응형

구글 개갞들... 하면서 쒸익쒸익대고 있던 어느 날 저녁... 다음과 같은 메일이 한 통 날아옵니다.



=======================


축하합니다. 귀하의 애드센스 계정이 승인되어 이제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몇 시간 내에 실제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 신규 게시자가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애드센스 아카데미(https://support.google.com/adsense/bin/static.py?hl=ko&page=checklist.cs&tab=1187443&from=1187514&rd=1)를 참조하세요.

계정이 승인된 후에도 애드센스 정책 준수 여부에 대한 지속적인 검토가 이루어집니다. 위반사항이 발견되면 계정 승인이 취소되거나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광고가 보이지 않을 경우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수신된 메시지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요사항:

*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된 후, 테스트 목적을 포함해 어떠한 목적으로든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https://www.google.com/adsense/policies) 위배됩니다.

* Google
의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웹페이지 또는 웹사이트에는 언제든지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할 수 있으며, 신청서 승인이 완료된 후에는 Google에 알리거나 새 계정을 신청할 필요 없이 원하는 만큼 광고 코드를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코드를 삽입한 모든 웹페이지에 Google의 크롤러가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하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bin/answer.py?answer=10532&hl=ko

기타 문의사항은 애드센스 고객센터(http://support.google.com/adsense/?hl=ko) 애드센스 블로그(http://adsense-ko.blogspot.com)를 참조하세요. 애드센스 도움말 포럼(https://www.google.com/support/forum/p/AdSense?&hl=ko)에서 질문을 직접 올릴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



이 메일을 받고 얼마나 마음 속으로 울었는짘ㅋㅋㅋㅋㅋㅋㅋ 엌ㅋㅋㅋㅋㅋ

Aㅏ... 정말 힘들었습니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닌 것 같네요.

하지만 다른 사이트의 광고처럼 무슨 돈 주고 할만한 건 ㄴㄴ한 것 같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까지의 여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17년 3월에 유튜브를 통해 애드센스에 가입 후 승인. (1차 승인)

   - 3월에 10개 정도의 동영상을 업로드한 후 내버려뒀는데 유튜브 동영상으로 8천원 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만든 지 10년이 넘은 네이버 블로그에 열심히 포스팅을 하던 중 애드포스트의 괴랄하고 치사한 수익을 참지 못하고(6개월간 600원...), 2017년 10월 4일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판 후 바로 2차 승인 신청.


3. 2017년 10월 6일 거절 당함.(1회차 거절) 이유는 컨텐츠 불충분.

   - 만든 지 몇 시간 된 거라 포스트가 하나도 없으니 거절 사유가 넘나 당연한 것..


4. 2017년 10월 6일부터 그 자리에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중 절반을 다 긁어와서 포스트 30개 정도 업로드 후 2차 승인 신청.


5. 2017년 10월 8일 거절 당함.(2회차 거절)


6. 나머지 블로그 포스트를 다 긁어와서 총 70개 정도의 포스트를 업로드한 후 3차 승인 신청.


7. 한 달여간 아무 소식이 없었음

    -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이 블로그 등록하여 방문자 수도 늘림.


8. 그래도 아무 소식이 없어서 재신청을 하려고 HTML/CSS에 등록한 태그를 삭제함.


9. ★ 3일 후인 2017년 11월 16일 애드 센스 승인 완료 ★ ㄷㄷ


증거 나갑니다...





약간 이상한 게.. 왜 재신청을 하려고 신청 시 삽입했던 코드를 없앴더니 그제서야 3일 만에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이 되느냔 말이죠.....?;;;

코드를 빼니까 구글봇이 들어와서 어머 얘 뭐야 하면서 들어왔다가 흠.. 콘텐츠가 충분하군.. 하면서 승인이 된걸까요? ㅡ_ㅡ?



사실 저 승인 이메일이 다른 블로그 포스트에서 보던 것과 좀 달라서, 아.. 재신청을 했으니까 1차승인으로 다시 돌아갔건가? 긴가민가해서 그 때부터 부랴부랴 광고 단위를 설정하고, 설정에서 내 사이트도 등록하고 2시간 정도 지나고 확인을 해보니...






[상단 광고]




[하단 광고]


PC, 모바일 모두 광고가 잘 뜨는 것을 확인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아아아.. 이거슨 감격의 웨이브...!!







광고가 적용되기 시작하자 상태도 신규에서 활성으로 바뀝니다.

우연히도 시기를 맞춰서 스샷을 찍었더니 상태가 차례차례 바뀌고 있는 스샷을 건질 수 있었어요ㅋㅋㅋㅋ


다른 블로그에서 승인받는 요령 이런 걸 보니까

사진, 동영상 이런 거는 조금만 올리고 텍스트를 올리되 다나까 말투를 올리라고 되어있었거든요.


근데 제 블로그는 해외 여행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요. 특징은...

1. 사진 많음. 

2. 텍스트도 많음. 말투가 완전 인터넷 잉여 수준. 음슴체에 초성도 존많문.

3. 어떤 포스팅은 동영상도 많음.

4. 포스트 카테고리 2개에 총 포스트 개수는 70여개가 조금 안 됨.

5. 일일 방문자수가 평균 40명밖에 안 됨.

6. 네이버, 구글, 다음 등 다양한 유입 루트.


이런 상황에서도 승인이 났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비록 한 달을 기다렸지만 3번의 도전만에 승인을 성공하게 되어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여행을 할 때마다 앞으로도 기쁜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제 사례에 미루어, 만약 본인의 블로그에 콘텐츠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2차 승인 신청이 몇 달 째 계류중이다, 그러므로 구글 새끼들 죽어를 연호하고 계신 분이라면, 그냥 처음부터 재신청을 하는 마음으로 <head></head> 사이에 신청 시 삽입했던 코드를 빼고, 기다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물론.. 저는 그런 방법으로 승인이 나긴 했지만, 만약 안 된다고 하면...;; 구글 본사가 GS타워에 있으니 방문하시는 건...; 

저도 이들의 기준은 정말 모르겠습니다.


그럼 애드고시에 힘쓰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